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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상담

인터넷신문위원회는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위원회의 여러 자율규제 기능을 통해 해소함으로써

인터넷신문 이용자 편익에 기여하고자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종합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대상

  • 인터넷신문기사

    - 개인 및 단체의 명예나 프라이버시,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보도된 내용이 불합리하거나 사실이 아닌 경우
    - 그 밖에 상담자의 피해구제에 대한 권익보호 및 자문을 요청한 경우
  • 인터넷신문광고

    - 개인 및 단체의 명예나 프라이버시,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선정적 광고, 혐오감을 유발하는 광고로 이용자가 불편함을 느껴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인터넷신문사업자, 온라인광고대행사,광고주,애드네트워크사 및 유관기관에서 광고대상의 적격성 판단을 요구하는 경우

종합상담 절차






인터넷신문기사

 1월2월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합계
201501113454657340
201625332236545242
201743556993433256
201833423343233132
201912211223     




인터넷신문광고

 1월2월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합계
20150112559891112568
201648756564555463
201756555444544556
201834553432321237
20191223241      

 

 



종합상담 신청 방법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신청인의 성명, 전화번호(핸드폰번호) 및 상담내용을 기재하여 이메일, 우편 및 팩스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합상담은 인터넷신문에 대한 이용자의 불편과 증빙자료 (문서,이미지)가 있는 경우 첨부하여 불만을 청취하여 고충을 처리하기 위한 공간이므로

이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고 관련 신청하시기바랍니다.

이메일 신청

인터넷신문위원회 이메일(inc@inc.or.kr)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시 성명,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편신청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6길 17 대연빌딩 603호 인터넷신문위원회 앞
※ 신청시 성명,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팩스신청

팩스를 통해서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02-31430-5612)
※ 신청시 성명,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상담 신청안내, 방법 전화문의

종합상담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국번없이 1666-3689
※ 전화상담 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